나르두치: 초월적 미학
피에트로 나르두치(Pietro Narducci)라고도 알려진 피에트로 안토니오 나두치(Pietro Antonio Narducci)는 1915년 이탈리아 피에트로카르멜라에서 태어난 이탈리아 예술가입니다.
그는 1929년 미국으로 이민하여 뉴욕 미술계, 특히 뉴욕 미술계에서 존경받는 일원이 되었습니다. 그리니치 빌리지의 삼나무 선술집. 나르두치는 추상 표현주의 회화와 전형적인 미학이라는 독특한 기법으로 유명했습니다.
그는 1999년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나르두치의 작품과 이름이 아마도 잘 알려지지 않은 한 가지 이유는 그 예술가가 은둔적이었고 그의 삶은 폴록, 드 쿠닝 또는 로스코의 명성을 얻는 것을 방해하는 단점들로 가득 차 있었기 때문입니다
사실, 나르두치는 그런 명성에 관심이 없었습니다.
뉴욕 갤러리에서 작품을 전시했는데, 전시가 끝난 후 갤러리는 그의 캔버스를 쇠망치로 내리치며 크기가 너무 커서 움직일 수 없다고 불평했습니다.
당연히 나르두치는 자신의 작품이 변색된 것에 대해 너무나 좌절했습니다.
그 후, 1950년대 중반에 나르두치의 개인 미술상은 거의 200점의 그림을 가지고 사라졌는데, 오늘날까지도 그 그림들은 다시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나르두치는 예술계와 동시대 시장의 피상적인 변덕에 전혀 관심이 없었고, 구조적으로나 이론적으로 진정한 실천을 추구하는 데 전념했습니다
1950년대, 60년대, 80년대에 나르두치가 만든 인상적이고 다양하며 스타일이 다양한 작품이 할당됩니다
책 한 권을 쓸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쓸 만하고, 나르두치의 작품은 확실히 그럴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작품마다 번호가 매겨져 있고 "제목 없음"이지만, 제목이 불필요할 만큼 주제가 풍부하다.
Pietro Antonio Narducci
- 생애: Pietro Antonio Narducci는 1915년에 태어나 1999년에 사망한 미국의 화가로, 뉴욕 추상 표현주의의 초기 멤버 중 한 명입니다.
그는 1950년대에 활동하며 뉴욕 학교의 액션 페인팅의 창립 멤버로 알려져 있습니다
- 작품 스타일: Narducci의 작품은 주로 추상적이며, 그의 그림과 드로잉은 전통적인 형식을 벗어나 감정과 경험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 경력: 1940년대 초반, 그는 Bernardini Studio에서 조각가로 일하며 생계를 유지했으며, 개인적인 회화 및 조각 의뢰도 수행했습니다
Narducci의 영향력
- 전시: Narducci는 뉴욕 갤러리에서 작품을 전시하며 그의 예술적 경력을 쌓았습니다.
그의 작품은 감정적이고 심리적인 깊이를 탐구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 유산: 그는 미국 현대 미술에 중요한 기여를 한 아티스트로 평가받고 있으며, 그의 작품은 여전히 많은 예술가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Narducci는 미국의 예술 역사에서 중요한 인물로, 그의 작품은 감정과 추상을 통해 깊은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그의 예술적 여정은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주며, 현대 미술의 발전에 기여했습니다.
Nar Ducci의 작품 주제
- 초현실적이고 천체적인 모티프: Nar Ducci의 후기 작품들은 종종 초현실적이고 천체적인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러한 작품들은 인간의 경험과 감정을 탐구하며, 지구적인 요소와의 연결을 유지합니다
- 감정의 표현: 그의 작품은 감정의 깊이를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특히 불완전한 신체와 얼굴을 그리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는 현대 사회에서의 인간 경험을 반영하는 방식으로, 불완전함을 아름다움으로 승화시키려는 의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 인간 경험의 탐구: Nar Ducci는 인간의 내면과 외면을 탐구하며, 그의 작품은 종종 개인적인 경험과 감정을 반영합니다.
이러한 주제는 관객에게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각 작품이 전달하는 메시지를 통해 다양한 해석이 가능합니다.
- 자연과의 연결: 그의 작품은 자연과의 관계를 탐구하며, 인간 존재의 본질과 그에 따른 감정적 반응을 표현합니다.
이러한 주제는 그의 작품에서 자연의 아름다움과 인간의 복잡한 감정을 연결짓는 역할을 합니다.
Nar Ducci의 작품은 이러한 다양한 주제를 통해 관객에게 깊은 감정적 경험을 제공하며, 현대 미술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의 예술은 불완전함을 포용하고, 인간 경험의 복잡성을 탐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Nar Ducci의 색상과 스타일
색상
- 아크릴 색소: Nar Ducci는 아크릴 색소를 초기부터 사용하였으며, 이를 인디안 잉크, 암모니아, 빗물과 혼합하여 독특한 색감을 만들어냈습니다.
이러한 혼합은 그의 작품에 독창적인 질감을 부여합니다
- 다양한 색조: 그의 작품은 종종 강렬하고 대조적인 색조를 사용하여 감정의 깊이를 표현합니다.
이러한 색상은 관객에게 강한 시각적 인상을 남기며, 작품의 주제를 더욱 강조합니다.
스타일
- 본질적 미학(Quintessential Aesthetics): Nar Ducci는 자신의 스타일을 "본질적 미학"이라고 명명하였으며, 이는 그의 작품에서 독특한 시각적 언어를 형성합니다.
이 스타일은 감정과 경험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 다양한 스타일: 그의 작품은 1950년대, 60년대, 80년대에 걸쳐 다양한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이는 그의 예술적 발전과 실험을 반영하며, 각 시대의 문화적 맥락을 반영합니다
- 감정적 표현: Nar Ducci의 스타일은 감정적이고 내면적인 요소를 강조하며, 그의 작품은 종종 불완전한 형태와 얼굴을 통해 인간의 복잡한 감정을 탐구합니다.
Nar Ducci의 작품은 이러한 색상과 스타일을 통해 관객에게 깊은 감정적 경험을 제공하며, 그의 독창적인 접근 방식은 현대 미술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Nar Ducci 작품 가격 변동
최근 몇 년간 가격 추세
- 경매 결과: Nar Ducci의 작품은 경매에서 다양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으며, 최근 몇 년간 가격이 상승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작품은 수천 달러에 거래되며, 이는 그의 예술적 가치와 시장 수요에 기인합니다
가격 변동의 요인
- 작품의 희소성: Nar Ducci의 작품은 한정된 수량으로 제작되기 때문에, 희소성이 가격 상승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 예술적 명성: 그의 예술적 명성과 스타일이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어, 작품의 가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Nar Ducci의 작품 가격은 최근 몇 년간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는 그의 예술적 가치와 시장의 수요에 기인합니다.
예술 시장의 변화에 주목하면서, Nar Ducci의 작품이 앞으로 어떻게 평가될지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윌리엄 보이드가 최근에 신비로운 추상 표현주의 화가인 냇 테이트에 대한 책을 출판했을 때,
그것은 위장된 허구 작품이었고 보이드는 그런 인물이 실제로 존재한다는 것을 전혀 몰랐습니다. 추상 표현주의 운동의 창립 멤버이자 60년 이상 헌신적으로 예술을 만든 것 외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은 안토니오 나르두치에 대해 들어본 사람은 거의 없었습니다.
그의 무명함에 대한 이유가 무엇이든, 나르두치는 20세기 미국 미술의 가장 중요한 운동에 필수적인 부분이었던 고도로 훈련된 전문 화가였지만, 단 한 번의 공식 전시회만 가졌고 그 후 자신의 작품을 보여주기를 거부했습니다.
나르두치는 괴짜 "외부인" 은둔자의 경력 프로필을 가지고 있었지만, 차이점은 그가 미술 학교에서 수년간 가르치고 정부 의뢰를 받아 일했으며, 그 시대의 가장 유명한 예술가들을 알고 존경했다는 것입니다.
그의 모든 창의적 노동의 정점은 뉴저지 주 덴빌의 작은 마을에 있는 PAN 미술관 및 연구소(PAN은 Pietro Antonio Narducci의 약자)입니다.
교외 상점이 늘어선 메인 스트리트 위에 위치한 PAN은 Narducci가 지난 35년 동안 살고 작업했던 작은 방들의 굴입니다.
일에 집착한 Narducci는 바로 그곳에서 하루 종일, 매일 그림을 그렸고, 특이한 재료로 광학 실험을 했으며, 가끔 지역 학생들에게 수업을 했습니다.
매일 저녁 그는 마을 사람들을 위해 최근 그린 그림을 작은 전시회로 열었고, 박물관 창문에 걸고 스포트라이트를 비췄습니다.
그가 원하는 방식으로 정확하게 작품을 보여줄 수 있는 유일한 장소였습니다.
PAN 박물관은 현재 Narducci 아카이브 전체를 소장하고 있습니다.
대략 2,000개가 넘는 다양한 매체의 작품이 소장되어 있습니다.
나르두치는 15살 때 무솔리니의 이탈리아 청소년 파시스트 모집을 피해 뉴저지에서 아버지와 합류했고 곧 맨해튼의 레오나르도 다빈치 미술 학교에 등록했습니다.
1936년 나르두치는 또한 보자르 디자인 연구소로 옮겨 조각을 공부했습니다.
메트로폴리탄 박물관에서 프레스코 복원을 공부한 그는 WPA(Works Project Administration) 벽화 부문의 Federal Arts Project에서 화가로 일하기 시작했고, 거대한 프레스코화 중 하나로 Prix de Rome에 노미네이트되었습니다.
이 작품은 Isumu Noguchi와 다른 유명인들의 작품과 함께 Grand Central Gallery에서 전시되었습니다.
Narducci의 야생 종마의 고전 프레스코화는 콘크리트 벽에 그려졌는데, 너무 무거워서 말이 끄는 마차로 도심 갤러리까지 운반해야 했습니다.
전시가 끝났을 때 갤러리는 그토록 거대한 작품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고, 쇠망치를 든 질투하는 학생들을 풀어놓았습니다.
Narducci가 대중 앞에서 작품을 전시한 것은 이번이 마지막이었습니다.
추상 표현주의와 모더니즘을 일반적으로 발견하게 된 두 가지 촉매는 오페라 가수의 여자친구가 스트라빈스키의 봄의 제전을 소개한 것과 맨해튼에 있는 예술가의 술집인 시더 타번으로 인도된 것이었습니다.
그곳에는 잭슨 폴록, 빌렘 드 쿠닝, 샘 프랜시스, 프란츠 클라인이 있었고, 후자는 그룹 내에서,
그리고 실제로 그룹 밖에서도 그의 가장 친한 친구가 되었습니다
Narducci는 Antonio보다는 "Tony"로 알려졌고, 그의 Cedar Tavern 별명은 Denville에서 바로 출퇴근할 때 "The Lizard" 또는 "New Jersey Lizard from the swamps"였습니다. 그는 귀족적인 태도 때문에 "The Prince"로도 알려졌습니다.
그의 인생에서 가장 큰 사랑은 무대 이름인 Muriel Reed로 알려진 그의 아내였으며, 연극계 가문 출신의 아일랜드계 가톨릭 러시아계 유대인 발레리나였습니다. 1943년에 결혼한 후에야, 당시 구겐하임 미술관 큐레이터였던 그의 베스트 맨과 결혼한 후에야 그녀가 영어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결혼 생활은 잘 풀리지 않았고, 1953년에 그는 이혼과 다섯 살 된 외아들의 우연한 죽음이라는 동시적인 타격에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여러 면에서 이 시기는 전환점이었습니다.
그의 옛 예술가 친구 중 몇몇은 이미 죽었습니다. 그가 마지막으로 드 쿠닝을 본 때, 그 둘은 뉴욕 보도에 앉아 파스트라미 샌드위치를 나누었고, 드 쿠닝은 햄튼으로 돌아갔고 나르두치는 뉴저지로 갔는데, 둘 다 도시로 돌아가지 않았습니다.
엘레인 드 쿠닝이 나르두치의 두 딸에게 보낸 편지에서 두 예술가의 상황을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빌도 은둔자이고, 할 수만 있다면 도시를 방문하지 않습니다. 그는 그저 자신의 스튜디오에 머물며 그림을 그리기를 원할 뿐입니다."
그게 Narducci가 하고 싶었던 전부였지만, 그는 골동품 거래와 같은 다양한 직업도 했습니다.
그는 미국 공군에 입대할 계획을 세웠지만 대신 American Airlines에 지원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는 그곳에서 그래픽 아티스트이자 화가로 일했고,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는 독수리 로고를 디자인했습니다.
하지만 Narducci는 천천히 박물관에서 스스로를 강제로 추방하여 학생들을 데려갔지만 그 외에는 외부 세계를 완전히 거부했습니다.
광장 공포증이 심해지고 추위에 예민해져서 그는 거의 집을 나가지 않았고 택시를 타고 몇 블록 떨어진 치과에 갈뿐 이였습니다
그의 미적 실험과 꾸준한 창조적 진화는 그의 눈에만 보였습니다.
그의 그림 스타일이 이미 네오클래식에서 Ab Exp로 바뀌었다면, 1954년의 Nebula 시리즈와 Apollonian과 같은 콘크리트 주조 조각품이 그랬지만, 그 후 다시 극적으로 바뀌었습다.
Narducci는 비상 탈출구에 태양을 향해 있는 카메라에 연결된 오실로스코프를 사용하여 빛과 음파로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이는 태양의 에너지로 그린 최초의 그림이며, 필름에 포착된 추상적 이미지를 사이버네틱 그림으로 변형하고, 소리를 위해 연결된 Cosmic Woman과 같은 거대한 조각품도 만들었습니다.
Narducci는 새로운 기술을 시도하는 것을 멈추지 않았고, 가장 순수한 창의성의 "다음 단계"로의 개인적 돌파구가 1985년에 온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나르두치가 70세가 된 1985년에 그는 예술적 신격화에 도달했습니다.
이 지점은 "초월적"인 것과 접촉하는 지점 중 하나였지만 동시에 매체 기반의 경험적 발견을 포함했습니다.
아크릴 안료의 초기 채택자인 나르두치는 페인트에 인도 잉크, 암모니아, 빗물을 섞어 지상의 색조를 모방한 혼합물을 만들었습니다.
이 발견은 나르두치의 스타일에 변화를 가져왔는데, 그의 후기 작품에서는 나무껍질, 이끼, 햇볕에 탈색된 하늘, 바위투성이의 강의 색조와 색상을 모방하는 데 관심을 보였지만, 이것들을 어떤 상징과도 분리했습니다.
이러한 감각적 데이터의 생생함을 수반하는 나무, 평야 또는 강바닥은 없습니다.
즉, 자연의 현상적인 "직관"은 그 모습 없이 보존됩니다.
나르두치는 이것을 미국 표현주의를 넘어선 진정한 운동으로 여겼고, 이를 "초월적 미학"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는 아크릴에 빗물과 암모니아를 섞은
이 Quintessential Aesthetics 시리즈는 그가 죽을 때까지 그를 사로잡았고 그의 자녀와 가끔 선택한 학생들에게만 공유된 비밀이었다.
따라서 한편으로, 나르두치의 작품은 단순히 아름답고 시각적으로 매력적이며, 동시대 작가들과는 완전히 다릅니다.
이런 이유만으로도 케이트 오 갤러리의 벽을 장식한 캔버스를 감상해야 합니다.
하지만 동시에, 이론적으로 심오하고 철학적으로 풍부합니다.
이것이 나르두치를 흉내낼 수 없고 가장 높은 찬사를 받을 만한 이유입니다.
비록 이 찬사가 너무 늦었더라도요.
많은 사람이 나르두치의 이름이나 그의 작품군에 익숙하지 않다는 것은 진정한 비극이라고 강조해야겠습니다.
질문: 나르두치는 왜 전시를 거부하고 대신 드 쿠닝, 폴록, 클라인 등 유명한 동료들의 범위를 벗어난 은밀하고 알려지지 않은 경력을 선택했을까요?
그는 초기 경력 요인의 조합에 영향을 받았습니다. "Prix de Rome"에 노미네이트된 프레스코화 작품은 질투하는 미술 학생들에게 파괴되었습니다.
그의 초기 미술 작품 상당수는 위탁받은 미술상이 실종되면서 사실상 도난당했습니다.
나중에 광장 공포증이 심해지고 추위에 예민해지면서 Narducci는 스튜디오에 머물렀습니다.
그는 또한 상업적 성공이 예술가의 독립성을 훔칠 수 있다고 강하게 느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