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천안 갤러리아장 윌리엄 코티

정미루 2024. 11. 26. 21:00

윌리엄 N. 코플리(William N. Copley)
(1919년 1월 24일 ~ 1996년 5월 7일)는 
CPLY 로도 알려진 미국의 화가, 작가,
갤러리스트, 수집가, 후원자, 출판사,
예술 기업가였습니다. 

윌리엄 코플리는 후기
초현실주의자이자 팝 아트의 선구자로 여겨집니다



윌리엄 N.코플리, 파리에서

Copley는 1919년 뉴욕시에서
John과 Flora Lodwell 부부 사이에서
태어났으며, 그들은 1919년 스페인 독감
유행으로 얼마 지나지 않아 사망했습니다.

Copley는 1921년 시카고와 샌디에이고에서
16개 신문사의 소유주였던 Ira C. Copley 에게
입양되었습니다.  
Ira C. Copley는 입양된 지 몇 년 후
아내 Edith가 사망한 후 재혼했습니다.
세 사람은 Copley가 열 살이 될 때까지
일리노이주 오로라에 살았고, 그 후 가족은 
캘리포니아주 코로나도 섬으로 이사했습니다.
Copley는 양부모에 의해 Phillips Andover로
보내졌고 그 후 Yale University로 보내졌습니다. 그는 Yale에서 교육을 받는 동안
2차 세계 대전에 징집되었는데, 이는 학교와
군대의 협상에 따른 결정이었습니다. 
Copley는 전쟁에서 집으로 돌아온 후
정치를 실험하여 아버지의 신문사에서
기자로 일했습니다. 

1946년, Copley는 해군 시험 조종사의 딸인 Marjorie Doris Wead를 만나 결혼했습니다
 Doris의 자매는 Walt Disney Studios의
캐나다 태생 애니메이터이자 내레이터인 John Ployardt와 결혼했습니다. 
Copley와 Ployardt는 곧 친구가 되었고
Ployardt는 Copley에게 그림과 초현실주의를 
소개하기 시작했습니다. 
두 사람은 멕시코와 뉴욕으로 여행을 떠나
예술을 발견하고 작품 뒤에 있는 예술가들을
만나 초현실주의 사상을 파악했습니다.
이때 Copley와 Ployardt는 로스앤젤레스에
초현실주의 작품을 전시하는 갤러리를
열기로 결정했습니다

Copley와 Ployardt는 로스앤젤레스에
살면서 Man Ray를 추적했습니다.
그러고 나서 Ray는 그들을 뉴욕시의
Marcel Duchamp에게 소개했습니다.
거기서 Duchamp는 그들에게 많은 문을
열어주었고, 두 사람을 초현실주의의
뉴욕 딜러들에게 소개했습니다. 

1948년 Copley와 Ployardt는 베벌리힐스에
The Copley Galleries를 열었고, 
René Magritte , Max Ernst , 
Yves Tanguy , Roberto Matta , 
Joseph Cornell , Man Ray 등의
예술가들의 작품을 전시했습니다. 
하지만 로스앤젤레스는 뉴욕시와 같은
다른 지역처럼 초현실주의 장면을 아직
알아채지 못했고, Copley Galleries는
인기를 얻고 매출을 올리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Copley는 친구인 Duchamp와 Ernst의
격려로 갤러리가 운영되는 동안 파트타임으로
그림을 그렸고, 갤러리가 1년 만에 문을 닫은
후에는 풀타임으로 그림을 그렸습니다. 

1946년경 copley Galleries,Max Ernst전시회

1947년 전쟁에서 돌아온 후, 코플리는 28세의 나이에 로스앤젤레스에 자신의 갤러리를 열었습니다. 그는 유럽 예술가 르네 마그리트, 막스 에른스트, 이브 탕기, 로베르토 마타와 미국인 조셉 코넬, 맨 레이를 포함하여 초현실주의의 주요 주창자들을 자신의 전시회에 끌어들이는 데 성공했습니다.


Copley는 1949-50년에
아내와 두 자녀를 남겨두고 파리로 이사하여
그림을 계속 그렸습니다. 
파리에 있는 동안 그는 초현실주의 서클에
남아서 독특한 미국 스타일로 그림을 계속
그렸습니다.

Man Ray는 그를 Noma Rathner 에게
소개했고 1954년에 결혼했습니다.
Man Ray는 Copley 부부의 초상화를
여러 장 찍었고 파리에서 열린 결혼식에서
베스트 맨을 맡았습니다.  
파리 외곽의 Longpont-sur-Orge 에 있는
그들의 집은 전쟁 중 흩어진 후 초현실주의자
커뮤니티가 재회하는 전후 시대의 중심 모임
장소가 되었습니다. 

Copleys는 1953년 그의 아버지의
상속 재산으로 기금을 모아
William and Noma Copley Foundation
(나중에 Cassandra Collection으로 알려짐)을
만들었습니다.  
Marcel Duchamp이 고문으로 활동했던
이 위원회는 예술가와 음악가들에게 소액의
보조금을 지원했습니다.
1968년 Duchamp이 사망하자
William and Noma Copley Foundation
(나중에 Cassandra Foundation으로 명칭 변경)은 Marcel Duchamp의 마지막 작품인
" Etant Donnés "를
Philadelphia Museum of Art에 기증했고,
지금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Copley의 첫 번째 전시회는 1951년
로스앤젤레스의 Royer's Book Shop에서
열렸습니다.  
그곳에서 Copley는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개인전과 그룹전에 참여했습니다.

1961년 Copley는 암스테르담에서
Stedelijk Museum에서 전시회를 가졌습니다.
이 박물관은 Copley 작품을 컬렉션에 추가한
최초의 공공 기관이 되었습니다.

1950년대와 60년대에 걸쳐 Copley의
그림은 서부 술집, 카우보이, 핀업 걸과 같은
고정관념적인 미국 상징의 아이러니하고
유머러스한 이미지를 깃발과 결합한 것으로 다루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의 작품은 종종 미국과 멕시코
민속 예술의 결합으로 여겨졌으며 1960년대에
그가 뉴욕으로 돌아왔을 때 미국에서 일어난
새로운 젊은 POP 운동과 잘 어울렸습니다.
Andy Warhol, Christo, Roy Lichtenstein과
같은 예술가들은 Lower Broadway에 있는
Copley의 스튜디오를 자주 방문했습니다 
Copley는 팝 아트가 항상 자신에게
흥미로웠다고 믿었으며 미국 팝 아트는
"자기혐오"와 "풍자"와 많은 관련이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1967년 두 번째 아내인 노마와 이혼한 후
코플리와 새로운 친구 드미트리페트로프는 SMS
(Shit Must Stop의 약자)라는 약어로 20세기 예술가 협업 포트폴리오를 출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코플리의 어퍼 웨스트사이드 로프트는 공연자,
예술가, 큐레이터, 작곡가가 오픈 엔드 콜렉티브에서 함께 작업하는 만남의 장소가 되었습니다
SMS 포트폴리오는 6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권은 예술가가 구독자에게 배송했습니다.
포함된 작품은 마르셀 뒤샹 , 로이 리히텐슈타인 , 
맨 레이 , 크리스토 , 리처드 해밀턴 , 
클래스 올덴버그 , 존 케이지 , 테리 라일리 , 
라 몬테 영 , 딕 히긴스 , 로니 랜드필드 ,
브루스 나우만 , 메렛 오펜하임 , 닐 제니 , 
요코 오노 등 유명하고 잘 알려지지 않은
예술가의 작품입니다.

1970년대 코플리의 작품은 낭만적이고
성적인 관계에서 남성과 여성 사이의 차이와
과제에 대한 자신의 이해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그의 작품은 이제 에로틱하고 심지어
포르노적이었습니다.
1974년 그는 당시 뉴욕 콜럼버스 서클에 있던
뉴욕 문화 센터에서 "CPLY X-Rated"라는
제목의 쇼에서 이 새로운 작품을 전시했습니다.
이 작품들은 그의 이전 낭만적이고 기발한
시기와 갑자기 달라졌습니다.
미국 대중은 이 소재에 어려움을 겪었고,
코플리는 "미국인들은... 에로티시즘과
포르노그래피의 차이를 모릅니다.
에로티시즘은 항상 예술에 존재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포르노그래피는 반드시 예술에
존재한 적이 없습니다." 
코플리는 유럽에서 더 큰 피드백을 받았고,
그 당시 유럽에서는 이 작품이 호평을 받았습니다. 뉴욕 문화 센터 쇼와 함께 특별한
"CPLY X-Rated 포스터와 카탈로그"가 있었습니다.



Copley는 1980년에 코네티컷주 Roxbury로
이사하여 스튜디오를 짓고 친구들과
시간을 보냈습니다.  
1992년에 그는 건강 문제로 인해 플로리다주
Key West로 완전히 이사하여 여섯 번째이자
마지막 아내인 Cynthia Gooch와 함께 살았습니다.

그는 3주 전에 겪었던 뇌졸중으로 인한 합병증으로 1996년 5월 7일에 77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Copley 씨의 첫 5번의 결혼은 모두 이혼으로
끝났습니다.
그는 아들 하나와 딸 둘을 두었습니다. 
그의 딸인 Claire S. Copley는
Michael Asher와 Bas Jan Ader의
중요한 작품을 전시한 단명 했지만 영향력
있는 Claire Copley Gallery를 설립했습니다.

박물관 공공 컬렉션 장소
• 아르가우어 쿤스트하우스, 아라우
• 앨런 기념 미술관, 오버린
• 시카고 미술관, 시카고
• Carleton University Art Gallery, 오타와
• 퐁피두 센터, 파리
• 덴버 미술관, 덴버
• 데스티나 재단, 뉴욕
• 팔켄베르크 컬렉션, 함부르크
• 폰다지오네 프라다 , 밀라노
• 괴츠 컬렉션, 뮌헨
• 국제 그래픽 아트 센터, 류블랴나
• 이스라엘 박물관, 예루살렘
• 렌바흐하우스, 뮌헨
•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미술관, 로스앤젤레스
• Maremont Collection, 시카고
• 메닐 컬렉션, 휴스턴
• Moderna Museet , 스톡홀름
• 현대 미술관, 제네바
• 현대미술관, 생테티엔
• Musée de l'Art Moderne de la Ville de Paris, 파리
• 시카고 현대 미술관, 시카고
• 현대 미술관, 로스앤젤레스 , 로스앤젤레스
• 현대 미술관, 노스 마이애미 , 마이애미
• 뉴욕 현대 미술관
• 루드비히 박물관, 쾰른
• Museum Moderner Kunst Stiftung Ludwig Wien , 비엔나
• 울름 박물관, 울름
• 나가오카 현대 미술관, 나가오카
• 뉴포트 하버 박물관, 뉴포트
• 필라델피아 미술관, 필라델피아
• 필라라 컬렉션, 뒤셀도르프
• 파워 인스티튜트 오브 파인 아트, 시드니
• 프린스턴 대학교 미술관, 프린스턴
• 슈테델 미술관, 프랑크푸르트
• 스테델리크 미술관, 암스테르담
• 테이트 컬렉션, 런던
• 휘트니 미술관, 뉴욕

William N. Copley ,판화,16.8cmcm×11.3cm(갤러리아장 전시)

윌리엄 N. 코플리
20세기 후반까지 활동한 미국의 예술가로, 유머, 에로티시즘, 사회 비판을 생생하게 탐구하는 선구적인 작품으로 유명합니다.
원래 화가였고, 자랑스럽게도 독학으로 그림을 그렸던 코플리는 섹스, 정치, 자서전의 영역에 대한 반복적인 탐구를 포함하여 다양한 도발적인 주제와 주제를 다루는 작품에서 변칙적인 형상적 스타일을 사용했습니다.
초현실주의 작품에 깊은 영향을 받은 코플리는 예술에서 시적 차원을 추구하여 오락, 경이로움,
자기 발견을 자극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그는 이러한 관심사가 당시의 지배적인 예술적 추세와 맞지 않을 때에도 이러한 특성을 추구했습니다.
1970년대 중반 휘트니 미술관에 제출된 한 작가의 약력서에서 코플리는
"내 스타일은 무엇이든 나 자신을 발견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라고 썼다.

전체적으로 이 작가의 시각적 코퍼스에는 그림, 드로잉, 콜라주, 조각품, 판화, 아티스트 북,
멀티플이 포함된다.

천안 갤러리아장 갤러리


예약 필수
https://m.search.daum.net/search?w=&DA=MOU&rtmaxcoll=MOU&q=%EA%B0%A4%EB%9F%AC%EB%A6%AC%EC%95%84%EC%9E%A5

https://m.search.daum.net/search?DA=MOU&q=%EA%B0%A4%EB%9F%AC%EB%A6%AC%EC%95%84%EC%9E%A5&rtmaxcoll=MOU&w=

m.search.daum.net